<난자 채취전> 임신준비 및 임산부 종합영양제 (상봉마리아)
본문 바로가기
병원기록

<난자 채취전> 임신준비 및 임산부 종합영양제 (상봉마리아)

by 기억 그리고 기록 2024. 2. 21.
반응형

난자 채취 전 영양제

임신준비 및 임산부 종합영양제

상봉마리아에스에서 추천하는 영양제 종류

 

 

신설동 마리아(마리아본점)와 다른 상봉마리아에스

 

신설동 마리아병원에서는

내가 처음 방문한 난임병원은 신설동에 있는 마리아병원 본점이었다. 그때 처음 초진을 받을때는 영양제에 대해 <엽산>을 챙겨 먹으라는 말과 나의 피검수치를 보고 비타민D를 챙겨 먹으라고는 했지만 다른 영양제는 추천받은 것이 없었다. 이후에 시험관시술을 진행하면서 의사 선생님이 처방으로 아르기닌과 이노시톨을 넣어주셨고 처방전을 통해서 구매하게 되었었다. (신설동 마리아에서는 아르기닌은 '바이오아지니나액'을 처방해 주셨고 이노시톨은 '엠시톨디'를 처방해 주셨다. 선생님이 처방해 주신 영양제이지만 비급여 항목으로 가격은 따로 구매하나 처방전을 받아서 구매하나 똑같다. 그리고 처방 없이도 살 수 있는 평범한 영양제다)(내 담당 선생님은 임신준비 필수 영양제는 엽산 하나라고 말씀하셨었다.)

 

상봉 마리아에스병원 초진을 받아보니

1년 넘는 기간 동안 신설동 마리아병원에서 진료를 받았고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다는 생각에 병원을 옮기기로 결정했다. 나의 여러 제한적인 요건 중에서 갈 수 있는 병원은 상봉마리아에스병원이었고 그중에서 건너 지인이 성공했다는 선생님을 선택하여 초진을 보았다.

 

초진 상담 중 선생님께서 어떤 영양제를 먹는지 물어보셨고 신설동에서는 엽산은 필수고 나머지는 임신준비에 필수적인 영양제는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전하니 종이로 미리 적힌 영양제 리스트를 주셨다.

 

[ 내가 재작년에 신설동 마리아에서 초진을 받았으니 지금은 영양제를 어떻게 설명해 주실지는 모르겠다. 사실 담당 선생님마다 영양제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를 수 밖에는 없긴 하다.]

 

 

상봉마리아에스병원에서 준 임신준비 종합영양제 리스트, 미리 만들어진 종이가 있었다.

임신준비 및 임산부 종합영양제
종합영양제 엽산 식물성 오메가3 비타민D 유산균
엘레비트정
고운자임맘정
활성엽산
내추럴엽산
솔가엽산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EPA/DHA
1000IU
2000IU
5000IU
유산균(캡슐형or분말형)
지큐랩(질유산균)
엘레나(질유산균)
이노시톨 아르지니 코큐텐 철분 DHEA25mg
닥터이노시톨
디키로겐
포텐스틱액
바이오지니나액
닥터아르지닌
코큐텐맥스
닥터코큐텐
볼그레(액상형)
페리비타
훼럼포유
 

 

임신준비 종합영양제
(임신 후 임산부 영양제로 바꾸실 것을 권장함)
여성(활성엽산, 오메가3포함) 남성
닥터 퍼틸리티 우먼 액티브
퍼틸리티 프리미엄F 액티브
엔지뉴트
닥터 퍼틸리티 맨 액티브(활성엽산 포함)
퍼틸케어M
엔지뉴트(활성엽산 포함)
메네비트

 

선생님께서 언급하신 영양제

상봉마리아에스병원에서는 영양제 내용이 적힌 종이가 미리 준비되어 있었다. 나의 담당 선생님께서는 그중에서 < 엽산, 식물성오메가 3, 비타민D, 이노시톨, 아르지닌, 코큐텐 >에 체크를 해 주셨다. 엽산은 800 이상 먹고 비타민은 1~2000IU 이상, 코큐텐은 100 이상의 용량 섭취를 권장하셨다. 

 

그리고 알려주신 영양제 중에서 이노시톨은 다른 영양제에 비해 근거가 조금 부족하다는 말도 덧붙여주셨다.

 

조금 새롭게 느껴진 부분은 어떤 영양제를 먹는지와 제품을 함께 적어둔 점이었다. 어떤 제품의 영양제를 먹어야 할지 헷갈리는 사람이라면 도움이 되는 부분이 좋은 것 같다. 

 

건강한 난자를 채취하기 위해 섭취하는 영양제

나는 지난 1년간의 시험관시술을 하면서 (채취 6번) 영양제를 꼬박꼬박 챙겨 먹던 기간이 길었지만 난자채취 5번쯤 점점 나빠지는 결과에 많은 실망을 하게 되면서 한동안 영양제도 챙겨 먹지 않았었다. 아무리 영양제를 잘 챙겨 먹고 작년은 운동도 열심히 했는데도 불구하고 중하급, 하급이 많이 나오게 되니 이게 다 무슨 소용인가 싶은 마음이 들었던 것이다. 

 

그런 회의적인 마음이 들긴 했어도 그렇다고 포기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다시 노력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병원도 바꿔봐야겠다는 생각을 더욱 하게 된 것이었다. 이번에 새롭게 초진을 받으면서 영양제를 언급해 주셨으니 앞으로 열심히 또 챙겨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이번에 시험관 난자채취 7번째를 시도하게 되는데 상봉마리아에서는 아르기닌으로 포텐스틱액을 처방해 주시고 이노시톨을 별도로 처방해 주시지는 않았다. 집에 있는 이노시톨을 다 먹으면 새로 구매해야겠다.

 

 


나의 난임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2024.02.17 - [병원기록] - 나의 난임 이야기 (시험관 난자채취 7차째)

 

나의 난임 이야기 (시험관 난자채취 7차째)

신설 마리아 병원에서 상봉 마리아에스로 전원 했다 신설 마리아병원에서 1년 넘게 다니다 상봉마리아에스병원으로 갔다. 1. 2022년 마리아병원 본점인 신설동 방문. 2022년 늦은 봄. 처음으로 신

hwan-love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