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대형카페 설문커피 in Gyeonggi-do 분위기 맛 추천
본문 바로가기
기록/서울 경기도 여행

일산 대형카페 설문커피 in Gyeonggi-do 분위기 맛 추천

by 기억 그리고 기록 2023. 7. 31.
반응형

일산 대형카페

설문커피 추천합니다

분위기뿐만 아니라 커피맛도 마음에 들었어요

 

설문베이커리, 설문커피 외관 일산 대형카페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원래는 가려고 찾아놓은 곳이 있었어요. 어떤 저수지 앞에 있던 대형카페여서 기대하고 갔는데 세상에ㅠㅠ 가게가 문을 닫은 거예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으로 향하다가 우연히 적색벽돌의 외관을 가진 설문커피를 보게 되었고 왠지 괜찮은 곳일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 급 방문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여기 예상했던것 보다 더 대형이네요. 맞은편엔 {설문가}라는 고깃집이 있는 걸 보니 장사 잘되는 고깃집에서 만든 베이커리 카페인 것 같았어요. 넓은 주차장에 차들도 가득 찼고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미 유명한 곳인 것 같았습니다.

 

 

 

설문커피 메뉴판

 

 

설문커피 안으로 들어와 메뉴판부터 확인했어요. 아메리카노는 5,000원이라 가격은 괜찮았어요. 베이커리 종류는 이곳이 아닌 밖에 다른 곳에서 사 와서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잠시 카페 안을 구경하고 밖에서 빵을 사러 가보기로 했습니다.

 

 

설문가 고기집 옆에 있는 설문단팥빵, 여기서 빵도 구매할 수 있어요

 

 

설문커피에서 나와보니 맞은편에 {설문가}가 보이고 그 옆에 {설문단팥빵}이라고 있었어요. 들어가서 빵을 사보기로 했어요.

 

 

설문 단팥빵 내부입니다. 단팥빵 말고도 여러가지 판매하고 있었어요

 

 

설문단팥빵 내부로 들어오니 빵 진열대가 보입니다. 빵은 옛날 스타일 위주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이름에 걸맞게 단팥빵과 함께 소보로스타일 등 여러 가지 빵이 있었습니다. 

 

 

카페 안에 있는 곳, 구매해온 빵을 여기서 알맞게 잘라갈 수 있어요.
단팥빵과 앙버터만 먹고 나머지는 가지고 가기로 했습니다.

 

 

설문단팥빵에서 여러가지 빵을 구매하고 다시 카페로 왔습니다. 카페에는 빵을 셀프로 잘라서 가지고 갈 수 있는 작업대가 있었어요. 밥을 먹은 상태라 여기서는 단팥빵과 앙버터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쟁반에 유산지를 깔고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가지고 갔어요.

 

2가지 빵 중에서는 단팥빵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단팥이 많이 달지 않고 너무 뻑뻑하지 않아서 맛있었어요~ 다음에 방문하면 단팥빵을 좀 더 사가지고 갈 것 같아요!

 

 

설문커피, 커피맛이 맘에 들었어요!
설문커피 내부 가장 예뻤던 장소

 

 

빵도 가지고 오고, 주문한 커피도 받았습니다. 설문커피 내에서 가장 예뻐 보이던 장소는 바로 이곳이었어요. 창가에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보이니 너무 예쁘더라고요. 예쁜 스팟이 보이는 자리에 앉아서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계산대 근처에는 커피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진열대가 보였어요
설문커피는 드립백, 원두 등 여러가지 판매하고 있었어요

 

 

주문한 커피를 마셔보니 약간 산미도 느껴지면서 커피가 너무 맛있었어요! 이런 카페에서 맛있는 커피 찾기 힘든데 너무 맘에 들어서 원두를 사가기로 했습니다.

 

원두는 100g에 7000원, 200g에 12,000원 500g에 25,000원이었어요. 저는 200g으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원하는 스타일을 이야기하면 원두를 갈아서 받을 수 있어요. 저는 핸드드립용으로 요청했습니다.

 

 

 

200g 12,000원에 구매한 설문커피 원두

 

 

설문커피원두는 여러가지 원두가 섞인 블렌딩 원두였어요. 그런데 그 조화를 잘 맞춰서 커피맛이 좋길래 냅다 구매했답니다~ 커피원두는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브라질, 인도네시아가 섞여있는 것 같네요. 

 

구매해 온 원두를 핸드드립으로 내려서 마셔보니~~~ 아무래도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내린 커피와 핸드드립커피는 맛이 달라질 수밖에 없어서 처음 마셨던 그 감동만큼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살짝 아쉽긴 했습니다. 그래도 아메리카노로 마신 커피와 좀 달라서 그렇지 핸드드립으로 마셔도 꽤 맛있는 커피라서 끝까지 맛있게 잘 마셨습니다. 

 

설문커피는 카페 내부도 예쁘고 커피도 맛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일산 대형카페입니다. 다음에는 설문가에서 고기도 먹어보고 싶어요. 언젠가 또 방문할 곳으로 일산동구 근처 카페를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 추천하고 싶은 고양 맛집, 주막보리밥 수제비

2023.07.03 - [기록/서울 경기도 여행] - 주막보리밥 {시래기털레기수제비}는 👍 in Gyeonggi-do

 

주막보리밥 {시래기털레기수제비}는 👍 in Gyeonggi-do

고양 맛집 주막보리밥 시래기털레기수제비 먹으러 또또간집 보리밥세트랑 환상 조합이지만, 2명이라면 너무 많아요~~ 고양 맛집으로 유명한 주막보리밥, 엄마한테도 알려주고 싶어서 왔어요❣

hwan-love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