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달러인출 수수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달러인출 수수료

by 기억 그리고 기록 2024. 5. 29.
반응형

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달러인출 수수료기준

달러통장 달러로 받을 때 수수료

 

몇 년전 바이킹스워프 잠실점에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바이킹스워프 동부산점에 방문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100짜리로만 지불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지폐면 가능하다고 해서 집에 남아있던 달러 조금에 부족금액은 달러통장(외화보통예금)에서 달러로 출금해서 준비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바이킹스워프는 100% 외화결제도 가능하지만 외화+원화 섞어서 복합결제도 가능합니다!

 

집에 $16남아있어서 부족한 $424 출금하기로 결정! 국민은행으로 방문했습니다. (성인 1인 금액 $110 x 4명 = 총 $440 필요)

 

 

 

 


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달러 인출 후기
수수료 있으니 주의!
환율이 중요한 이유

 

국민은행으로 직접 가서 내가 가지고 있는 '외화보통예금'(외화통장, 달러통장)에 들어있는 달러를 인출했다.

 

 

달러를 당분간 쓸 예정이 따로 없기 때문에 '딱' 필요한 금액만큼만 인출하고 싶었어요.

 

집에 남아있는 달러를 찾아보니 $10 짜리 1장, $2 짜리 1장, $1 짜리 4장으로 총 $16이 있네요.

 

그래서 $424로 출금해달라고 국민은행 창구에 직접 가서 요청했어요. (참고로 국민은행 어플에서 등록하면 실물 통장이 없어도 창구거래, ATM거래가 가능해요!)

 

그런데.............. 수수료는 어떻게 할거냐고 묻네요?

 

수수료는 생각도 못하고 있었어요. 당연히 내가 '외화보통예금' 통장을 가지고 있고 '달러'로 보유액이 있기 때문에 내 통장에 있는 내 돈을 출금하는 거라 '인출수수료'가 별도로 있을 거라 예상하지 못했어요.

 

현금은 따로 가지고 온 게 없기 때문에 '보통예금(원화)'에서 인출될 수 있도록 요청했어요!

 

$424 달러출금시 원화 수수료는?
국민은행 '수수료적용환율 x 1.5%'

 

영수증을 받아서 수수료가 어떻게 계산되는 건지 확인해 봤어요. 수수료율이 1.5%였네요! 수수료 계산은 '수수료적용환율'을 기준으로 1.5% 곱해서 해당 금액만큼 외화통장의 보유달러를 달러로 인출할 때 수수료가 부과되는 형식입니다. 그러니~~~ 수수료도 일단 '환율이 낮을수록 유리'하고요. 금액이 커질수록 (당연히) 수수료도 커집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어제 인출할걸 ㅋㅋㅋㅋㅋ 어제보다 오늘 환율이 더 올랐거든요 ㅎ 달러통장에 있는 내 돈을 인출한다는 생각에 환율은 상관없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